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성공장임대전문부동산)탑부동산중개

Pinalog Story/아는것이 힘

by 탑부동산중개/화성공장임대매매경매전문 2020. 3. 4. 07:02

본문




(화성공장임대전문부동산)탑부동산중개 양도소득세 에 대한 정보!

알아두면 뼈가 되고 피가 되는 양도소득세 예정신고의 효력 핵심 정보



“성공한 이들은 성공하지 않은 사람들이 하지 않으려는 것들을 한다”는 짐 론의 명언처럼

목표를 달성하고 성공을 쟁취하기 위한 필수 요소는 지속적인 노력과 시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도 목표를 이루기 위하여 양도소득세 관련 공부, 화이팅 넘치게 시작해보는 거 어떠세요?



납세자는 양도소득세에 관해 예정 신고를 하지 않는다면 해당 세액에 가산세가 추가되는데요.

예정신고는 이를 하지 않을 때 산출 세액의 20%에 상당하는 가산세를 부과하는 효력을 갖습니다.


부동산은 양도일이 속하는 달의 말일부터 2개월 이내로 반드시 신고해야 합니다.

주식은 양도한 날이 속해있는 분기의 말일부터 2개월 이내로 해야하며

기간을 넘기면 예정신고가 성립하지 않기에 효력이 생기지 않습니다.


양도소득세는 자진신고 납세제도의 형태를 취하고 있기 때문에

신고하는 행위 자체가 납세의무 확정의 효력을 가져요.

그러므로 양도소득세의 예정신고는 양도소득세 납세 의무를 지겠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예정신고를 한 후 확정신고를 안할 경우 예정신고를 근거로 징수처분을 할 수 있어요.

확정신고의 여부와 징수처분은 모두 예정신고를 근거로 삼기에 예정신고가 매우 중요하고

양도소득세 예정신고에 따른 징수처분은 새로운 확정신고를 하면 기존 신고는 효력을 상실합니다.



납세자가 양도소득세 예정신고를 했음에도, 확정신고를 다르게 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이때 예정신고의 내용은 다른 내용의 확정신고로 모든 신고 내용은 잠정적으로 없어집니다.

확정신고에 이상이 없다면 예정신고로 생기는 효력은 전부 확정신고 내용으로 흡수돼요.





절친한 친구한테 알려주고 싶은 양도소득세 기본공제 관련 정보



기본적으로 양도소득세 기본공제는 3가지로 나눠서 돌려주고 있어요.

1그룹은 토지와 건물, 부동산에 대한 권리이며 2그룹은 금융자산, 3그룹은 파생상품이 포함됩니다.


실제 양도차익을 기본으로 계산해서 공제하는 게 양도소득세 기본공제입니다.

연 1번을 기준을 삼아 소득에 따라 최대 250만 원까지 양도소득공제가 이루어집니다.


양도소득공제의 경우 3년 미만 보유자산과 미등기자산 및 조합원입주권의 공제를 배제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미등기자산은 양도소득 기본공제를 받을 수 없지만 예외상황도 있습니다.

주택청약예금증서와 아파트 당첨권은 등기 자체가 불가능하므로 미등기 양도자산에 해당하지 않아요.


양도소득세 기본공제인 즉 양도소득세 과세표준으로 계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타자산의 양도 소득과 부동산, 부동산에 관한 권리를 공제하는 것입니다.



양도소득공제 기본공제는 소득자 한 명마다 따로 공제 혜택을 적용합니다.

과세대상을 함께 보유하고 있다가 양도해서 양도소득이 생기면 해당자도 기본공제를 받을 수 있죠.



인프라 좋은 화성시·평택시·오산시 창고 및 공장 매물을 찾고 있다면?

경기 남부권 토지·공장·창고 임대매매 전문 탑부동산중개로 문의하세요.

모든 이에게 친구인 사람은 한편으로는 누구에게도 친구가 아니라는 말이 있습니다.

한 명의 친구를 사귀어도 진심의 애정을 담는 게 중요하다는 뜻이죠.

내일부터는 주변 지인들에게 좀 더 진심으로 대해 보세요. ^^

저도 양도소득세 관련 포스팅에 더욱 애정을 담아 준비하겠습니다. 다음 시간도 기대하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