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성공장매매전문부동산)탑부동산중개 처음 배우는 임대사업 지식

Pinalog Story/아는것이 힘

by 탑부동산중개/화성공장임대매매경매전문 2020. 3. 1. 09:00

본문


(화성공장매매전문부동산)탑부동산중개 처음 배우는 임대사업 지식

핵심 정보만 골라온 임대사업 매수 시 요령 관련 정보



시간이 모자란다는 이유로 나중으로 미뤄두는 일이 점점 늘어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오늘은 단 한 번 뿐이죠! 오늘 할 수 있다면 즉시 처리하세요~

임대사업에 대한 고급 정보도 언제 다시 올지 모르니 지금 읽어 주세요 ^^



임대사업을 매수할 경우 주변 임대 시세를 검토해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주변의 시세보다 지나치게 높은 가격으로 임대료를 정하면 공실로 인해 수익률을 올리기 어렵고,

너무 저렴할 경우 충분한 수익률을 올리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이랍니다.



임대사업 매수할 때에는 준공중인 건축물보다는 준공된 건축물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전에 준공된 건축물을 매수해야 곧바로 수익이 나타나기 때문에 수익성이 보다 높답니다.


임대사업 매수할 경우에는 반드시 건축물의 입지적 조건을 따져보는 것이 필수입니다.

원룸이라면 외진 장소 보다 대학교나 대기업 공장 앞에 위치하고 있는 것이 좋아요.

대학교나 대기업의 사옥 및 공장 앞은 꾸준히 원룸에 대한 수요가 많기 때문에,

공실이 됨으로써 임대수익에 차질이 나타나는 경우가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이랍니다.


임대사업 매수 시에는 반드시 매수 가격과 수익 가격을 다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가령 건축물에 대한 매수 가격이 1억 원인데 건축물 매수로 하여금 한 달에 획득할 수 있는

임대수익이 10만 원이라면 매수 가격인 1억 원을 모두 회수하기까지 너무 오래 걸리기 때문입니다.



임대사업 투자 시의 요소 중 한 가지는 공실률을 살펴보는 것인데요.

공실률이란 임대자 없이 원룸의 방 또는 사무실 등이 비어있어 수익이 만들어지지 않는 것으로,

공실률이 상당한 건물은 충분한 수익률을 올릴 수 없어 꼭 주의해야 한답니다.




현명하게 이해하는 임대사업 매도 시 요령



업무용 오피스텔을 판매하면 부가세 환급금이 구입 가격에 포함돼 양도차익이 낮아지게 됩니다.

반면 주거용 오피스텔은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세가

폐지됨에 따라 일반 누진세율이 해당된다는 차이를 가집니다.


임대 사업자로 등록을 하면 재산세 및 취득세를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정기간 동안 의무임대 및 매각을 할 수 없기에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등록 여부를 정하셔야 합니다.


1세대 1주택 비과세를 받고 나면 임대 사업 거래 시에 절감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단, 거주 주택을 보유하고 있던 기간이 2년 이상이고, 세대 전원의 거주 기간도 2년이 지나야만 됩니다.


다주택을 가지고 임대 사업을 할 때 주택임대 사업자로 등록하면 양도소득세를 경감시킬 수 있습니다.

임대 사업을 하고 있는 집에 대한 특정 조건이 맞아 떨어지면

살고 있는 거주지에 대한 1세대 1주택 비과세가 적용되기 때문이죠.



주거 목적의 오피스텔은 업무용 오피스텔과 비교해 매도할 때 부가세 환급을 얻지 못합니다.

특히 오피스텔의 부가세는 오피스텔 취득금액이 아닌 건물의 분양가액을 기반으로 산정됩니다.



인프라 좋은 평택시·오산시·화성시 공장 및 창고 매물을 찾는다면?

경기 남부권 공장·토지·창고 임대매매 전문 탑부동산중개로 물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