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성공장임대전문부동산)탑부동산중개 양도소득세 에 대해 이제 제대로 알자!

Pinalog Story/아는것이 힘

by 탑부동산중개/화성공장임대매매경매전문 2020. 1. 17. 09:00

본문





(화성공장임대전문부동산)탑부동산중개 양도소득세 에 대해 이제 제대로 알자!

양도소득세 제도의 발전과정에 관한 정보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미국의 유명 대학교수 폴 틸리히는 “사랑의 첫 번째 의무는 상대방의 말에 귀 기울이는 것이다.”

라는 멋진 명언을 남겼습니다. 이웃 여러분은 사랑하는 사람이 건네는 말을 경청하시나요?

오늘 양도소득세 관련 제 포스팅에도 경청해주세요~ ^^


1960년 양도차익에 대한 세금이 폐지된 후, 이러한 세금이 다시 나온 것은 제3공화국 들어서 입니다.

1962년부터 시작된 경제개발 5개년 계획으로 토지 가격이 많이 오르자, 1967년 토지 양도 차익에 대한

세금을 부과한 것이, 오늘날까지 이어져오는 양도소득세의 본격적인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967년 시작된 양도소득세는 '부동산투기억제에 따른 특별조치세법’으로 시작되었답니다.

개인 및 법인의 토지 양도 차익에 관하여 50%의 세율을 적용했으며,

1세대 1주택의 토지들 중에서 건물 규모의 10배까지는 면세됐습니다.


1980~90년대 양도소득세는 경기 상황에 따라서 세율을 바꾸는 과정을 계속 반복합니다.

특히 80년대 초 불경기와 1997년 IMF 외환위기를 지난 후 양도세율 완화가 두드러졌습니다.


1974년 종합소득세의 도입을 통해서 양도소득세는 요즘과 같은 형태를 갖게 되었습니다.

종합소득세와 분리해 과세하는 양도소득세법이 추가적으로 제정됐으며,

이 때부터 토지 외에 건물에 관한 양도 차익까지 과세합니다.



1945년 해방 후에 양도소득세는 1949년 소득세법 제정 및 공표에 의해서 처음 등장합니다.

처음에 일반소득세로 과세되던 양도소득세는 54년부터 종합소득세로 청구됩니다.





양도소득세 신고대리의 장점, 현명하게 파헤쳐보자!





양도 소득세는 양도 후 2달 내로 신고해야 하고 납부마감 기한이 지나면 추징세가 따라오는데요.

신고기간에 해외에 체류 중이라면 대신해 신고를 미리 알고 추징세를 면할 수 있답니다.


양도 소득세 신고시 정보가 제대로 안돼 있으면 추징세를 피할 길이 없습니다.

세법 정보가 적은 개인이 정보 누락 여부를 체크하기엔 어려움이 있습니다.

소득세 신고에 곤란함이 있다면 전문성을 갖춘 사람에게 신고 대리를 맡기세요.


양도 소득세와 같은 부동산 세법은 빈번히 바뀌기 때문에 혼자만의 힘으로 할 경우 실수 위험성이 큽니다.

잘못된 일이 없고 책임을 져 줄수 있는 세무소에 대리신고를 의뢰해 보세요.


양도 소득세를 신고하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데요.

세무소에 신고 대리를 맡기신다면 실수나 서류 빠트림 없이 간편하게 행할 수 있습니다.



양도 소득세는 많이 납부해도 차액이 반납되지 않고 그대로 처리 됩니다.

별도의 공지가 없어 과대 납부 여부를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전문가 신고대리 시 알맞은 양도 소득세 산출이 가능해 과대 납부를 막는게 가능합니다.




경기도 남부권 수원·안성·용인 토지매매 역시 OK

최상입지조건 갖춘 공장경매물건 기타경매물건 경매추천물건 가득!

정말 경쟁력 높고 신뢰 가능한 물건만 엄선해 소개합니다.

더 많은 매물을 볼 수 있는

탑부동산중개 홈페이지 Click>



거친 파도와 태풍을 겪은 뒤에는 아름답고 평화로운 바다를 볼 수 있는 법입니다.

처음에는 양도소득세에 대해 잘 몰라서 헷갈리셨겠지만, 이제는 아닐 거예요.

귀에 쏙쏙 들어온 설명 때문에 양도소득세에 대해 마스터 하셨을 테니!

오늘도 바다와 어려운 사투를 벌인 여러분, 고생하셨어요!




관련글 더보기